통신사 요금 환급금 조회 및 신청하는 방법

 

SKT, KT, LG 유플러스 통신사에 납부할 금액을 초과해서 납부했다면 환급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니 조회 및 신청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나도 모르게 발생하는 환급금

정해진 통신요금을 납부하는 어떻게 환급금이 발생할 수 있을까요? 기업의 시스템이 아무리 전산화가 되어있다고 해도 항상 실수는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대표적인 환급금 발생 사유로는 이중납부, 보증금 미수령, 할인에 따른 초과금액 발생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즉시결제의 경우에도 결제일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즉시결제를 신청하면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이중으로 결제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익월에 이중으로 결제된 금액만큼 돌려받게 되지만,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환급금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통신사 요금 환급금 조회

 

국내 통신사인 SKT, KT, LG 유플러스 홈페이지를 각각 접속해서 환급금을 조회하는 방법은 비효율적입니다. 지금 사용하는 통신사만 조회하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과거에 이용했던 통신사에서 환급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통신 3사를 모두 조회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통신사마다 절차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초이스에서는 여러분이 놓칠 수 있는 통신사 요금 환급금을 한 번에 찾아주고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곳인가?

요즘 이렇게 미수령한 환급금을 찾아준다는 방식으로 홍보하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통신사 요금 환급금을 찾아주는 스마트초이스는 SKT, KT, LG 유플러스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소비자의 권익을 위해 공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통신 3사가 포함되어 있으니 환급금을 찾아준다는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신뢰도가 생겨날 수밖에 없습니다.

조회 방법

상단 스마트초이스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환급/혜택]에서 [통신 미환급액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스마트초이스-카테고리

그리고 이름, 휴대폰 번호, 통신사를 선택하고 하단의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통신사 요금 환급금 신청

 

스마트초이스를 통해 통신사 요금 환급금을 조회한 결과 환급금이 존재한다면 환급할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면 약 일주일 후에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환급금이 없다면 결과 화면의 [환급가능 신청금액]이 0원으로 표시됩니다.

너무 당연하게도 통신사 명의와 환급할 계좌 명의가 일치해야만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불량자의 경우에는 타인의 명의로 휴대폰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환급금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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