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은 로켓배송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도착을 보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에 따라 도착일이 다를 수 있는데, 실시간 위치 확인을 통해 도착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배송 도착 예정일
쿠팡 로켓배송 도착 예정일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 도착 보장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도착 보장일이 지났는데도 택배가 도착하지 않았다면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택배 차량 사고 발생 또는 물건 분실의 가능성
쿠팡은 아래 사진과 같이 시간대 별 도착 상태와 위치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도착 예정일이 지났음에도 택배를 받지 못했다면 아래 과정을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실시간 위치 확인
쿠팡 실시간 위치는 실제와 약간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정확합니다.
- 쿠팡 실시간 위치 확인 페이지로 이동한 후 [배송조회]를 클릭합니다.
- 로켓배송 상품의 송장번호와 시간대별 송장번호가 노출됩니다.
- 마지막 배송상태와 시간대를 확인한 후 도착예정일을 넘었다면 쿠팡 고객센터에 연락을 합니다.
로켓배송 진행상황
로켓배송은 결제대기중 > 결제완료 > 상품준비중 > 집하 > 센터상차 > 캠프도착 > 배송출발 >배송완료 순서로 진행됩니다.
- 집하 단계부터 캠프도착까지 택배를 배송하기 전 준비 단계이며 해당 단계에서 넘어가지 못할 경우 택배를 분리하는 과정에서 유실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 배송출발과 완료 단계는 택배기사님이 배송을 하는 과정으로 해당 과정에서 택배를 받지 못했다면 택배를 다른 곳에 잘못 배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쿠팡 배송 문제 발생 시
쿠팡 로켓배송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과거에는 기사님 휴대폰번호로 연락이 가능했지만 현재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 쿠팡 홈페이지
: 쿠팡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이동해 채팅 상담하기를 통해 배송지연 사실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쿠팡 고객센터 연락
: 쿠팡 고객센터인 1577-7011로 전화해 배송 문제가 발생한 사실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쿠팡은 고객센터를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실시간 위치가 업데이트 안된다고 생각되면 신속하게 문의하는 것을 권유합니다.
로켓배송 자주하는 질문
로켓배송 관련 자주하는 질문을 통해 나와 비슷한 경험을 한 사람들의 해결방법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했을 때 도착예정일이 변경된 경우
쿠팡에 비로그인 시에는 로켓배송 가능한 지역을 기준으로 도착예정일이 표시됩니다. 그러나 로그인 후에 소비자의 위치가 쿠팡로켓배송이 불가해 협력사를 이용해 배송하는 경우 도착예정일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로켓배송 관련해 매월 결제되는 금액
쿠팡 와우 멤버십에 가입된 경우 매월 자동으로 이용금액이 결제됩니다. [마이쿠팡 > 와우멤버십]을 통해 해지할 수 있으며, 취소 시 로켓배송 최소금액 조건이 다시 적용됩니다.
반품접수 불가능한 상황
이미 배송중인 경우 반품접수가 불가능하니 택배를 수령받은 후 반품접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또한 신선 식품이나 주문 후 제작되는 상품의 경우 반품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