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zoom) PC버전은 코로나 이후 우리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됐습니다.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을 통해 화상 회의를 자유롭게 이용해 보세요.
줌 PC버전 다운로드
줌 PC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는 많지만 가급적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안전하고 가장 빠르게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기
줌 PC버전 설치는 과거에 비해 매우 간소화되었습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zoom workplace 화면이 표시되며 잠시 후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아래와 같은 줌을 바로 이용하거나 로그인 및 회원가입이 가능한 창이 표시됩니다.

줌 PC버전 사용 방법
줌 PC버전 사용 방법의 핵심은 회의를 참가하고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만 안다면 상대방과 먼 거리에서 미팅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계정생성
줌 PC버전 회의참가는 로그인이 필요 없지만 주기적으로 회의를 생성하고 참가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후에 이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로그인은 줌 실행 후 가입 버튼을 클릭해 진행할 수 있으며, 계정 생성 후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계정을 만들면 아래와 같은 혜택이 무료로 주어지기 때문에 가입 후에 이용해 주세요.
- 참가자 100명까지 최대 40분 동안 무료 회의 진행
- 자동 자막 지원
- 편집이 가능한 화이트보드 3개 지원
- 팀 채팅 지원
- 줌 메일과 캘린더 연동 지원
- 화면 공유, 가상 배경 지원
회의 참가
상대방이 줌으로 회의를 생성했다면 우리는 회의 ID 또는 개인 링크를 전달 받아서 회의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회의 참가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후 회의 ID 또는 개인 링크를 입력하고 상대방에게 표시될 이름을 입력하세요.

마지막으로 오디오를 연결하고 싶지 않다면 [오디오에 연결하지 않음]을 체크하고 카메라 공개를 원하지 않는다면 [내 비디오 끄기]를 선택한 후에 참가 버튼을 누르면 상대방이 개설한 회의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의 참가를 위해 승인을 받아야 하는 경우라면 잠시 대기해 주세요. 회의 개설자가 여러분의 참가 신청을 승인하면 회의에 참여하게 됩니다.
회의 개설
내가 회의를 개설해서 상대방을 초대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줌 PC버전 화면을 보면 [새 회의]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오디오 설정 후에 회의는 개설되며 이제 상대방에게 초대를 위해 좌측 상단의 [회의 참가자 ID]에 적혀있는 숫자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회의를 마쳤다면 우측 하단의 종료 버튼을 클릭하세요. 나만 회의에서 나갈 경우에는 [회의 나가기]를 선택하고 모든 사용자와 회의를 종료하려면 [모두에 대해 회의 종료]를 선택하세요.
회의 예약
매번 회의를 생성하는 것이 어렵다면 미리 회의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화면에서 예약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주제, 날짜, 시간을 미리 설정하고 참석자란에 참석 예정인 사람들의 이메일을 입력하면 회의가 시작되는 시간에 맞춰서 참석자에게도 알림을 발송합니다.

매주,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회의는 [되풀이 회의]를 체크하고 주기를 설정하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