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부모님 밑으로 가입 시 좋은 점

 

나이가 어릴수록 자동차 보험 가입 비용이 비싸게 나옵니다. 특히 20대 초반이라면 대부분 200만 원을 넘게 되는데요. 부모님 밑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자동차 보험 비싼 이유

자동차 보험은 비싼 나이대가 존재합니다. 20대 초반은 혈기왕성한 운전 스타일과 부족한 경험으로 사고 날 확률이 높습니다. 반면 60대 이상은 신체 능력이 현저하게 저하되므로 반사 신경 등에 의해 사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20대와 60대의 자동차 보험료는 다른 나이에 비해 비쌉니다. 하지만 20대의 경우 부모님 밑으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를 상당히 낮출 수 있습니다.

만 26세 기준

자동차 보험료가 처음으로 낮아지는 구간은 만 26세가 기준입니다. 보험료는 나이대에 비해 할증요율이 달라지는데, 만 26세부터 100%였던 요율이 40%로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부모님 밑으로 가입된 것이 저렴하며, 30대가 되면 보험료가 훨씬 낮아지기 때문에 이때 부모님에게 떨어져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 밑으로 가입하는 방법

부모님이 과거부터 자동차 보험에 가입된 상태이면서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자동차 명의

내가 구매한 자동차 명의는 반드시 부모님으로 지정되어야 합니다. 공동명의로 등록해도 큰 문제는 없으며, 내가 자동차를 구매했어도 부모님이 차량을 1대 더 산 것으로 인정됩니다.

보험 가입

이제 내가 구매한 차를 부모님 명의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합니다. 가입하면서 가족 특약을 선택해 가족 1명을 추가로 지정합니다. 이때 가족 1명은 나를 의미합니다.

 

또한 가입 시 나를 경력 인정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경력이 늘어나면 향후 1인 보험에 가입하더라도 경력을 인정받아 보험료가 낮아지게 됩니다.

경력 인정자로 지정해도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으니 반드시 지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험 옮기기

30대에는 보험료가 크게 내려가는 구간이므로 본인 명의의 자동차 보험에 가입해도 됩니다. 이때 경력이 인정되기 때문에 무경력자보다 훨씬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보험 비교를 통해 가장 저렴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