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서 발급받은 OTP 배터리 없을 때 – 교체, 대체 가능한 방법

 

은행에서 발급받은 OTP 배터리가 다 달아서 없을 때, 교체하거나 대체 가능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해당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은행 OTP 배터리 수명

은행에서 발급받은 OTP 배터리 수명은 3~5년입니다. 그래서 배터리 잔량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국민은행-otp

OTP 버튼을 꾹 누른 후에 메뉴 화면이 표시되면 battery를 찾으세요. 버튼을 꾹 누르면 글자가 변경되거나 버튼을 누를 때마다 글자가 변경될 것입니다.

battXX라고 표시된다면 XX에 표시된 숫자가 OTP 배터리 수명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batt90는 배터리가 90% 충전된 상태이므로 수명이 길게 남아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남은 수명

은행 OTP는 배터리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다면 기계에 표시되기도 합니다.

국민은행-otp-배터리-잔량

batt0500 > batt0400 > batt0300 > batt0200 > batt0100

위의 문구가 OTP 화면에 표시된다면 5주, 4주, 3주, 2주, 1주 순서로 배터리 수명이 남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아래의 OTP 교체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은행 OTP 교체 방법

 

은행 OTP 배터리 수명이 얼마 안 남았을 때 은행에서 메일로 이러한 사실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OTP 교체 방법은 직접 은행 지점에 방문하는 것인데요.

배터리만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OTP 전체를 새롭게 발급받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 일반형과 카드형에 따라 가격은 상이하며, 일반형은 약 3천 원이고 카드형은 약 1만 원

필요 서류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과 같이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은행 OTP 대체 방법

 

은행 OTP 배터리 수명이 끝났다면 디지털 OTP로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디지털 OTP란 스마트폰 은행 앱에 OTP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실물 기계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심지어 발급 수수료도 무료입니다.

대표적으로 기업은행 디지털 OTP를 설치하는 방법을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타은행도 동일한 방법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은행 디지털 OTP 발급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