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보험사의 실비보험 보장 범위는 같지만,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을 추천하는 특별한 이유가 존재합니다. 대부분이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요소가 실제 가입 후기를 확인해보니 오히려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실비보험 보장 범위
실비보험은 모든 보험사가 같은 보장 범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원 치료를 통해 발생한 금액을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보험사에서 돈을 지급하는 구조입니다.
실비보험은 연간 5천만 원 내에서 급여 항목은 80%, 비급여 항목은 70%만큼 보장하고 있습니다. 도수, 체외충격파, 증식 치료도 연간 350만 원 한도로 70%만큼 보장받을 수 있죠.
보험사마다 보장 범위가 동일하여 지급 거절률이 낮고 서류 제출이 편리할수록 좋은 실비보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은 서류 제출이 편리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지급 거절률이 낮다고는 볼 수 없는데요. 그럼에도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을 추천하는 이유가 존재합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단점
많은 사람이 우체국 실비보험 단점을 지급 거절률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실비보험 청구서류를 제출했는데 보험사에서 지급을 거절하는 경우인데요.
우체국에 근무하는 공무원은 주기적으로 타 지역에 발령날 가능성이 높으며, 실제 발령이 난 후에 보험금 지급 거절된 경우 이를 항변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험료를 매월 납부하고 있는데 실비 청구를 거절당하면 보험을 더는 가입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누가 보더라도 실비보험에서 명시하고 있는 보장 범위에서 치료를 받고 청구한다면 지급해줄 수밖에 없습니다.
우체국은 민간 기업이 아니므로 정확하게 기준에 맞춰 보험금을 지급하고 있기에 이러한 오해가 발생한 것입니다. 그럼에도 지급거절에 대한 걱정이 크다면 민간 보험사의 실비보험 가입을 권유 드립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장점
우체국의 실비보험 지급 거절에 대한 단점을 보고 오히려 보험사업을 꾸준히 이어나갈 수 있는 곳이라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100년 이상 조직을 운영한 우체국의 노하우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우체국 실비보험의 또 다른 장점은 청구서류 제출이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실비보험은 다른 보험과 다르게 매번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물론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지만, 나이대가 있는 분이라면 지점 방문이 더 편리할 텐데요. 신분증과 증빙 서류를 지참하고 전국의 우체국 지점 어디든 방문하면 제출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청구 절차
우체국에 실비보험 청구 서류를 제출했다면, 심사를 진행하게 되며 보완이 필요한 경우 담당자의 연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까지 청구하면 실비보험 보장 가능
지급 심사 결과 즉시 지급 건으로 구분되는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청구금액을 받게됩니다. 반면 심사 지급 건으로 구분될 경우에는 보험심사팀이 조사를 진행하므로 지급까지 2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 후기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은 인터넷에서 불가능하며, 상담하기를 통해 연락처를 남기면 상담원의 연락을 받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상담하기는 우체국 홈페이지 상단의 보험상품 메뉴를 참고해 주세요.
우체국 실비보험을 가입하고 병원 치료를 받은 후에 서류를 제출할 때 우체국보험 앱을 통해 진행하니 매우 편리했습니다. 단 청구금액이 3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지점에 내방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 보험금 청구 > 개인정보동의 > 청구서 작성 > 전자서명 > 신청완료
아직 실비보험 지급 거절된 경우가 없는 것은 보장범위 내의 치료를 받고 청구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단점 때문에 가입을 고민하는 분이라면 민간 보험사의 실비보험과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체국보험 실시간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