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디지털 OTP 사용법 – 발급 재발급 오류 해결

 

우리은행 디지털 OTP는 주머니 혹은 열쇠고리에 실물 형태고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되는 간편한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발급, 재발급 그리고 오류 발생 시에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디지털 OTP는 발급 및 재발급 시에 수수료가 없습니다. 실물 OTP를 소유하고 있다면 디지털 OTP로 발급받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우리은행 디지털 OTP 발급

우리은행 디지털 OTP는 우리WON뱅킹 앱을 다운로드한 후에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WON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아래 순서대로 이동해 주세요.

우측 하단의 전체 > 인증/보안 > 보안 > 디지털OTP > 발급/재발급

우리WON뱅킹-보안
우리WON뱅킹

이후 디지털 OTP [비대면 발급]을 선택하면 휴대폰인증, 신분증 등록, 계좌 인증을 통해 우리은행 디지털 OTP 생성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까지 설정하면 보안등급이 상승하게 되면서 1일, 1회 이체 한도를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우리은행 디지털 OTP 재발급

우리은행 디지털 OTP는 실물 기기가 없기 때문에 OTP를 재발급받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편은 아닙니다.

스마트폰을 분실해서 새로운 기기에 우리은행 앱을 설치한 경우에 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등이 필요합니다.

등록 해지

디지털 OTP를 재발급받기 위해 기존에 등록된 OTP를 해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WON뱅킹 앱을 실행하고 아래 순서대로 이동해 주세요.

우측 하단의 전체 > 인증/보안 > 보안 > 등록해지

[등록 해지] 버튼을 클릭하고 새롭게 우리은행 디지털 OTP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발급 방법은 바로 위를 참고해 주세요.

우리은행 디지털 OTP 오류 해결

우리은행 디지털 OTP를 발급하면서 자주 발생하는 오류와 해결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뿐만 아니라 타 은행의 경우에도 적용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신분증 인식 오류

디지털 OTP 가입 시에는 반드시 신분증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카메라 초점 문제로 인식을 잘못하여 신분증의 정보가 잘못 기재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카메라 스캔 후에 신분증의 일부 숫자를 직접 변경한 후에 등록을 진행해 주세요.

만약 지속해서 신분증 인식 오류가 발생한다면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여 디지털 OTP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 오류

타인 명의의 스마트폰에서 본인 인증을 진행한다면 우리은행뿐만 아니라 모든 금융권의 디지털 OTP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으로 발급을 진행해 주세요.

마치며

우리은행 디지털 OTP 발급 및 재발급 방법,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디지털 OTP를 발급받으면 1회에 1억, 1일에 5억까지 이체 한도가 늘어나는 만큼 은행 업무가 편리해집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을 잘 관리해야 하므로 지문이나 안면 인식을 활성화 시키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