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실손보험 차이와 반드시 필요한 이유

 

실비보험과 실손보험의 차이는 딱 두 가지입니다. 이와 별도로 이러한 보험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해당 포스팅을 정독하시면 여러분 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비보험 실손보험 차이

실비보험과 실손보험의 명칭과 보장 내용 차이가 존재합니다. 명칭 차이라는 것은 이름만 다를 뿐 같은 종류의 보험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보장 내용 차이는 세대별로 보장하는 내용과 금액 차이가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 실비(실손)보험은 보험사마다 차이는 없으며 세대별 차이만 존재합니다.

실비보험과 실손보험이 동일한 보험이므로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보험료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 다치거나 병에 걸려서 병원에서 통원 또는 입원치료를 받았을 때

반드시 필요할까

그렇다면 실비보험과 실손보험은 반드시 필요할까요? 개인마다 생각은 다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누군가는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데 추가로 돈을 내면서 실비보험에 가입할 필요가 있냐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건강보험이 모든 범위를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비보험을 통해 건강보험이 커버하지 못하는 범위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매월 큰돈을 납부하는 것이 아닌데도 말이죠.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후 부담되는 금액은 비급여 항목입니다. 그런데 건강보험에서는 비급여 항목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즉, 실비보험이 없다면 비급여 항목 전부를 나의 돈으로 납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실비보험에 가입했다면 비급여 항목의 70% 수준을 보장하기 때문에 본인부담금이 매우 낮아지게 됩니다. 물론 실비보험은 급여 항목도 80% 수준으로 보장하고 있으니 가입을 안 할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구분비급여 항목본인 부담
실비보험 미가입100만 원100만 원
실비보험 가입100만 원30만 원

건강보험과 차이

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못하는 부분을 실비보험이 보장한다는 아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것은 실비보험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건강보험과 다르게 실비보험은 아래의 보장범위를 가지고 있으니 평생 한 번이라도 아래에 해당할 것 같다면 실비보험 가입을 매우 추천해 드립니다.

구분보장 범위
상해급여입원 및 통원 5천만 원 (통원 회당 20만 원)
질병 급여위와 동일
상해비급여입원 및 통원 5천만 원 (통원 회당 20만 원 / 연간 100회)
질병비급여위와 동일
도수치료350만 원 / 연간 50회
주사250만 원 / 연간 50회
MRI300만 원

실비보험과 실손보험이 같지만 건강보험과는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없는 선에서 가입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도수치료를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