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만들고 안쓰면 안좋은 이유 – 신용점수, 연회비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면 신용점수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연회비까지 지불하고도 안 쓰는 신용카드가 있다면 이익보다 손해가 큽니다.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가 있다면 해당 포스팅을 통해서 알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만들고 안쓰면 안좋은 이유

신용카드를 만들고 안쓰면 무조건 손해입니다. 연회비를 첫 결제일에 납부했지만, 신용카드 혜택은 누릴 수 없기 때문인데요. 쇼핑몰이나 카페 할인, 오프라인 캐시백과 같은 혜택이 쏠쏠한 편입니다.

 

또한 신용카드를 잘 사용해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데 이 또한 혜택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신용카드와 신용점수

나의 신용을 기반으로 카드사에 빌린 돈으로 선결제하는 카드가 신용카드입니다. 즉, 빌린 돈으로 물건을 사고 다음 달 결제일에 돈을 갚는 개념인데요.

빌린 돈을 잘 갚으면 당연히 신용점수가 올라갑니다. 이는 대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신용점수가 올라가면 부동산, 신용 대출을 이용할 때 승인 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목돈이 필요할 때 신용카드를 잘 사용했다면 신용점수 상승으로 간접적인 혜택을 얻게되는 것입니다.

신용카드 혜택과 연회비

연회비는 신용카드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 1년에 한 번 결제하는 금액입니다. 혜택이 좋은 신용카드일수록 비싼 연회비를 납부하는데요.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연회비는 1회 납부하기 때문에 아까운 금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1년 동안 사용하지 않는 신용카드에 대해서는 추가 연회비 청구를 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혜택 중에서 나의 라이프 스타일과 잘 맞는 것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납부한 연회비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를 안쓰면 혜택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신용카드 잘 선택하는 방법

신용카드를 안쓰는 이유 중에 하나는 나와 맞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하루 1회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는데 커피숍 할인이 없는 신용카드라면 사용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반대로 여행이나 골프가 취미인데 인터넷 쇼핑몰 할인 혜택만 존재하는 신용카드라면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알뜰한 소비를 위해서 나의 라이프 스타일과 연관된 혜택이 큰 신용카드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추천 신용카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신용카드를 4가지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언급된 신용카드는 실제로 이용자가 많으며, 뚜렷한 혜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카드 탭탭오는 스타벅스를 자주가는 분에게 적합한 신용카드입니다. 최대 50% 커피숍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국민 다담카드는 활동적인 분을 위한 신용카드입니다. 롯데월드,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를 자주 간다면, 반값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국민 마이위시 카드는 18만 원까지 캐시백이 가능해서 알뜰한 소비를 희망하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특히 KB pay를 사용한다면 10% 할인이 가능합니다.

다올 카드의정석은 여행을 즐기는 분에게 적합한 신용카드입니다. 국내공항라운지를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고보니 안쓰는 신용카드가 나와 딱 맞는 혜택을 가졌다면 그대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점수 상승과 카드사 혜택을 현명하게 사용하시면 경제활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