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워크는 걸으면서 돈을 벌 수 있는 M2E 서비스입니다. 보상으로 Walk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데요. 후기를 통해 가격, 거래소,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슈퍼워크 Walk 코인 채굴
슈퍼워크는 코인으로 신발을 구매한 후에 걷는다면 Walk 코인을 채굴할 수 있는 무브 투 언(M2E) 서비스입니다. 타 경쟁사의 M2E와 비교하면 신발 거래도 활발하고 채굴 보상도 더 높은 편입니다.
채굴 수익
카카오 클레이튼을 통해 신발을 구매하고 Walk 코인을 채굴해 봤습니다. 결과적으로 하루에 25분 걸으면서 매달 2~8만 원의 수익을 벌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3월에 걸으면서 Walk 코인을 채굴한 현황을 보여줍니다. 매일 평균 15개 정도를 채굴했으며, 한달동안 372개의 Walk 코인을 채굴했습니다.

- 하루에 걸으면서 채굴할 수 있는 시간 신발 개수에 따라 증가
그렇다면 매달 이만큼의 돈을 벌기 위해 얼마를 투자했는지 가장 궁금하실 것입니다. 저는 신발을 구매하는 데 투자한 금액은 약 25만 원이었습니다. 그리고 6개월 이내에 원금 회수가 가능했습니다.
Walk 코인 가격
Walk 코인은 1개당 900원까지 올랐던 적 있습니다. 물론 이 글을 작성하는 시기에는 70원 정도까지 하락했는데요.

그럼 슈퍼워크 신발을 투자하는 것이 별로일까요? 아닙니다. Walk 코인이 하락한 만큼 신발의 가격도 하락했습니다.
결국 신발이 저렴한 지금 슈퍼워크 채굴을 해서 Walk 코인을 쟁여놨다가 Walk 코인이 향후 900원 정도까지 상승할 때에 한 번에 매도하면 엄청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죠.
Walk 코인 거래소
기존에는 채굴된 Walk 코인을 매도하기 위해서는 클레이스왑이라는 탈중앙화 거래소(DEX)를 활용했습니다.
최근 MEXC라는 해외거래소에 상장되었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빗썸, 업비트, 바이낸스와 같은 1티어급 중앙화거래소(CEX)에는 상장된 적 없습니다.
1티어 국내 및 해외 CEX 거래소에 상장된 적이 없다는 것이 가격 상승에는 더욱 호재일 수밖에 없습니다. 향후 위에서 언급한 3개 거래소 중에서 1곳이라도 상장하는 순간 급상승할 확률이 높을 것입니다.
Walk 코인 향후 전망
슈퍼워크의 Walk 코인 향후 전망은 “기대된다”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국내 M2E 서비스 중 가장 유명하고 운영을 잘한다고 보이며, Walk 코인의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내 매도 압력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 코인 시장이 빙하기였던 만큼 Walk 코인도 900원에서 70원까지 하락했지만, 이는 모든 코인이 하락했던 것입니다.
최근 발표에 따르면 슈퍼워크의 신발 거래액이 출시 후 260억 원을 달성했으며, 전체 이용자 수가 27만 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용자 입장에서 투자 대비 채굴되는 코인을 판매했을 때 커피값 이상이 벌린다면 안할 이유가 없겠죠.
물론 Walk 코인 가격이 유지된다는 가정 하에 수익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폭락 또는 기업이 망한다면 투자는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투자 유치
최근에는 코인 자체로만 향후 전망을 예상하지 않습니다. 코인을 운영하는 법인 회사의 현황도 중요해졌는데요.
슈퍼워크는 프로그라운드라는 기업에서 출시한 서비스로 이미 스프링캠프, 하이퍼리즘, 크러스트 유니버스에게 투자를 받았습니다. 특히 주목할 점으로는 크러스트 유니버스가 카카오 코인인 클레이튼의 운영사라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국내 대기업 관련 코인에게 투자를 받았다는 것은 관련 생태계에서 서비스를 확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슈퍼워크 Walk 코인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몇 개월이 지나면 슈퍼워크로 수익을 창출한 지 1년이 됩니다. 소액만 투자해서 커피값 그 이상을 벌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투자는 반드시 본인 책임이며, 손해가 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