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이용 중이라면 자동차 사고 또는 고장 발생 시에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약에 가입한 분들만 사용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가입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삼성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삼성화재 긴급출동은 고장출동과 사고출동으로 구분됩니다. 고장출동은 자동차가 갑자기 고장 나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이고 사고출동은 다른 차량과 사고가 발생한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과 고장출동 모두 삼성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88-5114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는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삼성화재 긴급출동 대상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모든 고객은 다른 차량과 사고 시에 사고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자동차 고장출동은 애니카 서비스 특약에 가입한 고객만 이용 가능합니다.
고장출동을 이용하고 싶은데 가입 중인 보험에 애니카 서비스 특약이 없다면 계약변경을 통해 고장출동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서 계약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긴급출동서비스 추가가 가능하며, 가입일의 24시부터 효력이 발생하는 점 참고해 주세요.
고장출동 서비스
애니카 서비스 특약에 가입된 고객은 아래의 6가지 상황이 발생하면 고장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간 6회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산간 지역은 긴급차량이 접근하지 못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비상구난
- 도로를 이탈하거나 장애물 충돌해 운행할 수 없는 경우
- 작업시간이 30분을 초과하면 추가비용 발생
긴급견인
-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에 10km 이내 정비소까지 견인
- 10km를 초과한 경우 1km당 초과요금 발생
- 차량이 3t 이상이거나 전장이 5.5m 이상이면 견인 불가
비상급유
- 연료가 없어서 주행 불가능한 경우 3L까지 급유
- 3L를 초과한 경우 추가요금 발생
배터리 충전
-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 전기차는 10km 이내의 충전소로 견인
타이어교체
- 타이어 파손된 경우 차량 고객 차량 내부의 예비 타이어로 교체
- 펑크난 1개 부위 수리 가능하며, 부위 추가 시에 추가요금 발생
잠금장치 해제
- 열쇠 분실로 자동차 문을 열 수 없는 경우
- 잠금 해제를 위해 차량 파손이 발생한 경우 보상 없음
자동차 사고나 고장은 계획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서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 가입된 분들은 미리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저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고 발생 후에 당황하면 긴급출동 서비스가 생각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침착한 마인드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