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지 여행에 피로감을 느낀 분들이 반자유(반패키지) 여행을 찾게 됩니다. 그러나 이 또한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아래를 참고하시면 단점은 쏙 빼고 나에게 최적화된 반자유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자유 여행이란
패키지 여행은 여행사에서 a부터 z까지 일정을 계획하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몸만 움직이면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충분히 머물고 싶은 관광지에서도 어쩔 수 없이 계획 때문에 이동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또한 새벽부터 이동하는 빡빡한 일정 때문에 오히려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행을 왔는데 노동을 하러 왔다면 어떨 것 같나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반자유(반패키지) 여행 상품이 판매되기 시작합니다. 패키지 여행의 절반만 계획하고 그 외에는 자유시간을 보내는 상품이죠.
적당히 관광하고 적당히 즐길 수 있는 여행 상품이지만 여기에도 단점이 존재합니다.
반자유 여행 단점
대체로 반자유 여행은 패키지 여행 대비 저렴한 편입니다. 자유시간이 많을수록 여행사에서 계획한 일정이 줄어들기 때문이죠.

그러나 자유시간이 아닌 경우에 여전히 패키지 여행처럼 일정이 타이트해서 오히려 자유시간에 휴식을 취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여행이 관광 > 관광 > 관광 > 복귀였다면, 반자유 여행은 관광 > 자유(휴식) > 관광 > 자유(휴식) > 복귀입니다.
휴식과 관광을 적절하게 섞여 있어도 결국 내가 원하는 관광 명소, 맛집 등을 가지 못한다면 한국으로 돌아왔을 때, 아쉬울 수밖에 없습니다.
단점 없는 반자유 여행
한두푼도 아닌 돈을 투자하는 해외여행인데 단점 없이 반자유 여행을 즐길 수 없는 것일까요?
맞춤여행을 통해 단점 없이 반자유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맞춤여행이란 반자유 여행에서 패키지가 완전히 제외된 상품을 말합니다.
맞춤여행을 신청하면 여행의 큰 흐름을 계획하고 지역별 숙소와 이동 경로, 비행기만 여행사에서 예매합니다. 꼭 가보고 싶은 지역을 전달하면 그곳을 중심으로도 여행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맞춤여행을 이용하면 좋은 분들을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한 개라도 해당된다면 여행사 페이지의 1:1 문의 또는 맞춤여행 신청과 같은 메뉴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패키지 또는 반자유여행에서 피로감을 느낀 분들
- 반자유여행에서 강제로 쇼핑을 해야만 했던 분들
- 자유여행을 하고 싶지만 해외여행이 처음이라 불안한 분들
- 여행을 하다가 마음에 드는 명소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분들
패키지 여행이나 반자유여행을 너무 많이 다녔던 분들도 맞춤여행을 한 번 경험해 보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