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암보험 3가지 – 장단점 비교

 

라이나생명 암보험은 3가지가 존재하며, 상품별로 장단점을 비교해서 나에게 가장 필요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번 가입하면 오래가는 암보험 특성상 꼼꼼히 비교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라이나생명 암보험 3가지

라이나생명 암보험 3가지는 각각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암 진단비와 치료비를 각각 5천만 원씩 보장해서 총 1억 원을 받을 수 있는 보험, 3세대 면역항암치료비 5천만 원을 지급하는 보험, 유병자 또는 고령자도 가입 가능한 보험으로 구분됩니다.

바쁘신 분들은 아래의 종류별 특징을 확인하시고 보험을 클릭하면 신속하게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류특징
첫날부터 암보험첫날부터 100% 보장
퍼펙트케어 암보험매월 생활비 80만 원 보장
초간편 암보험지병, 병력 있어도 가입 가능

첫날부터 암보험(갱신형)

라이나생명의 첫날부터 암보험(갱신형)은 상품 이름 그대로 가입 첫날부터 100%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다른 보험사의 상품은 가입 후 1년 이내에 암 진단 시에 100%가 아닌 일부만 보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족 중에서 암 치료를 받았거나 사망한 경우가 많다면 첫날부터 암보험을 추천해 드립니다. 왜냐하면 암 진단비용과 암 치료비를 각각 5천만 원씩 보장해줘서 최대 1억 원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7대 고액암진단특약까지 추가로 가입할 경우에는 1억 원에 2천만 원을 더해서 총 1.2억 원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특징으로는 암진단 확정 시에 지금까지 납입한 보험료가 면제된다는 것입니다. 보험료를 안 내면 보험 효력이 끝나는 것이 상식적이지만, 첫날부터 암보험은 계속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특징으로는 부작용을 최소화한 3세대 면역 항암제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약사항 가입 시에만 적용되며, 5천만 원까지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암보험 필요없다 VS 필요성 논쟁

퍼펙트케어 암보험(갱신형)

퍼펙트케어 암보험(갱신형)은 보장금액이 적은 유방암, 전립선암도 일반암과 동일하게 최대 7천만 원까지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유방암이나 전립선암이 가족 내력이라면 퍼펙트케어 암보험 가입을 추천해 드립니다. 특히 경제적으로 안정적이지 못한 상태라면 더욱이나 퍼펙트케어 암보험을 추천합니다. 암으로 경제활동이 어려울 수 있기에 매월 80만 원씩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날부터 암보험과 마찬가지로 퍼펙트케어 암보험도 3세대 항암제까지 보장합니다. 특히 비급여 표적항암약물허가 치료비 특약에 가입할 경우 최초 1회에 한하여 5천만 원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표적항암약물은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치료해서 부작용이 덜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약물치료를 최소화하고 방사선 치료를 받는 경우에도 최초 1회에 한하여 2천만 원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약물치료비와 방사선 치료비 중에서 최초 1회에 받는 치료비만 보장됩니다.

초간편 암보험(갱신형)

위의 2가지 보험이 복잡하다고 느껴진다면 지병이나 병력이 있어도 가입할 수 있는 초간편 암보험(갱신형)을 추천해 드립니다.

일반암 기준으로 최대 5천만 원의 암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40대 남성 기준으로 월 2만 원이 안 되는 저렴한 보험료가 장점인 상품입니다.

표적항암약물치료를 집중적으로 보장해주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초간편 암보험은 2가지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지병이나 병력이 있어도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문조사를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